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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북소주 브랜드 `청풍`으로 일본진출
관리자| 2005-07-19| 조회수 : 2107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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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북소주 브랜드 `청풍`으로 일본진출

지방소주 자사브랜드로는 최초, 1년간 300만달러

(주)충북소주(대표 장덕수)가 `청풍(淸風)이라는 자사 브랜드로 일본시장에 진출하게 됐다.
충북소주는 28일 청원군 내수읍 본사에서 일본주류유통업체인 거림CNT(주)와 연간 300만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.
장덕수 대표는 `지난해 12월부터 일본과 수출협상을 진행해왔으며 독자브랜드로 계약을 체결, 주류전문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`며 `청풍이란 브랜드는 청풍명월의 고장 충북의 향토색을 나타낸 것`이라고 밝혔다.
특히 진로의 `JINRO`와 두산의 `GREEN`이 일본에 진출해있지만 지방소주업체가 독자브랜드로 일본과 수출계약을 맺은것은 `청풍`이 처음이다.
`청풍`은 일본현지트랜드에 부응하기 위해 양주레벨급으로 제품을 고급화하고 투명병사용, 목상표부착 등으로 차별화했으며 초정리 지하250m 암반수를 강조하는 등 충북소주의 장점을 부각시켰다.
충북소주 측은 이번에 수출계약한 300만불(150컨테이너)외에도 매년 두자리수 이상의 판매증가율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본시장 뿐 아니라 미국 등으로 타지역으로의 수출확대도 추진키로 했다.

2005년 6월 28일 CBinews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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